티스토리 뷰
목차
명절 선물로 많이 주고 받는 선물중 하나가 영양제 입니다. 요즘은 쉽고 구입하고 섭취할수 있는 영양제가 먹는 방법과 시간에 따라 독이 되거나 득이 될수도 있어요. 건강기능식품간에도 궁합이 있어 잘 챙겨드여야 해요
철분 + 비타민 C·셀레늄
철분은 혈액 속의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의 중요한 성분입니다. 철분제를 복용할 때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. 또한, 철분은 몸 속에서 산화되면서 산소운반 기능이 떨어지는데 셀레늄이 그 기능을 강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.
칼슘 + 비타민 D·마그네슘
칼슘은 몸에 흡수되는 양이 적습니다. 일반적으로 체내에 25%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, 마그네슘과 비타민 D를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. 다만, 고함량 비타민 D와 고함량 칼슘을 병용할 경우 칼슘이 지나치게 많이 흡수돼 고칼슘혈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
엽산 + 아미노산
아미노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단위를 말합니다. 수백 개에서 수천 개의 아미노산이 연결되어 단백질을 이루는데, 엽산은 이 합성 과정을 돕습니다.
콜라겐 + 비타민 C
일반적인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커서 체내 흡수율이 많이 떨어집니다. 콜라겐은 분해 과정을 거쳐 아미노산으로 흡수된 뒤 다시 체내에서 콜라겐으로 합성되는데, 이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비타민 C입니다. 비타민 C와 콜라겐을 함께 섭취하면 콜라겐 합성이 8배 이상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.
오메가3 + 비타민 E·코엔자임 Q10
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일 때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. 몸속에 들어가 오메가3가 산화되면 무용지물이 되는 것입니다. 따라서 오메가3는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비타민 E 또는 코엔자임 Q10과 함께 복용할 것을 추천합니다.
프로바이오틱스 + 식이섬유
식이섬유는 프로바이오틱스의 훌륭한 먹이입니다.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성화하려면 두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. 공복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
루테인 + 아스타잔틴 + 비타민A
눈 건강 관리를 위해 세 가지를 동시에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. 루테인은 눈의 중신인 '황반'의 주변부를 구성하는 영양소, 아스타잔틴은 초점을 조절하는 눈 근육인 '모양체'에 혈액과 영양이 도달할 수 있게 돕습니다. 비타민A 역시 망망과 각막이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합니다. 눈 건강을 지키려면 세 가지를 개별 제품으로 섭취해도 좋고, 한데 모은 제품을 선택해도 좋습니다.